top of page
  • Writer's pictureSay young Lee

미션인큐베이터 23년 1-2월 뉴스레터: 온유한 사랑과 엄한 사랑

안녕하세요


원챈스펀드를 통해 후원받은 한 학생이 대학입시를 위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신체적 성적 학대로 인해 학교를 10년 동안 중단하고 망가질 뻔한 학생을 장학금과 멘토링, 그리고 케어 패키지를 통해 소망을 잃지 않게 지지하고 격려한 열매를 보게 되어 감격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꿈인 간호사가 되기 위해 대학을 진학하게 됩니다.


우리는 미약하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노력, 공부할 수 있는 환경 그리고 기도와 격려로 그 지옥같은 일상을 버텨내고 소망을 포기하지 않도록 힘이 되어 주는 일... 그것이 원챈스펀드의 비전이고 오늘 아주 작지만 감격적인 열매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우리를 사용하시는 하나님께 그리고 사랑과 신뢰로 함께 해주신 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이 기쁨을 나눕니다.

하지만 이런 기쁨도 잠시... 원챈스펀드 장학생 중 한 여학생이 불미스러운 일로 장학 프로그램(학비와 생활용품 지원, 그리고 멘토링)에서 탈락해야 하는 안건으로 2월 첫 주 스텝회의 분위기는 어두웠습니다. 엄격하게 하지 않으면 다른 학생들에게도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에 일단 일단 프로그램에서 탈락을 시키고 다시 회복하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는 의견과 아이의 상황과 형편이 있으니 덮어주고 품어주자는 의견이 팽팽하게 맞섰습니다. 자칫 주홍글씨를 찍을 수 있기에 그러면 안된다는 사랑의 의견과 훈련의 차원에서 분명한 선을 지켜주어야 한다는 공의의 의견의 대립이고, 여기에 정답과 오답은 존재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 안건을 일단 미루며 기도하기로 했습니다... 정말 사랑한다면 덮어주고 품어줄 수도 있고 또 반대로 비정하게 훈육하고 다른 방식으로 품어줄 수도 있고, 사랑이란 포기하지 않는 것, 그리고 미워하거나 정죄하지 않는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었습니다. 빌 하이벨스 목사님의 "아무도 보는 이 없을 때 당신은 누구인가?"라는 책을 참 좋아하는데요, 거기에는 그리스도인의 인격에 대해 설명하며 사랑을 온유한 사랑, 엄한 사랑, 희생적인 사랑, 파격적인 사랑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온유한 사랑은 “남의 처지에 서 보는 것"이고 엄한 사랑은 “친밀한 관계에서 진리를 지켜 나가는 것"입니다. 이 두 사랑이 충돌하는 것처럼 보여도… 결국 한 사랑입니다. 선교를 통해 얻는 가장 큰 유익은 바로 이런 갈등과 충돌을 통해 예수의 인격의 넓이와 높이와 깊이를 알아가고 닮아 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선교는 우리의 인격이 예수를 닮아가게 합니다.


여학생을 위한 보건교육

1월 28일(토)에 Days for Girls 라는 기관을 통해 생리대 지급 및 교육을 키베라 슬럼 지역의 올림픽 고등학교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단체의 담당자가 나타나지 않아서 기다리고 있던 여학생들과 저희 Stand Up Kenya 스텝 모두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엘에이에서 새벽 시간에 이 일을 위해 함께 준비하고 진행해 준 조앤나 선생님께서 화상으로 연결하여 여학생들과 멘토링 세션을 진행했고 여학생들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비록 실망할 일이 생겼지만 오히려 하나님의 은혜였다고 고백해준 조앤나 선생님과 동역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후 DFG에서는 공식 사과를 담은 이메일과 환불 등을 약속해 주었지만 앞으로 이어질 여학생 보건 사역은 새로운 파트너를 찾기로 하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2월에는 키베라 슬럼 여학생들이 생리대가 없어서 학교를 가지 못하고 격리되고 성적 유린을 당하는 일에 대해 마음을 모아주신 분들이 생겨서 생리대 후원을 약속해 주시는 일도 있었습니다. 엘에이 지역 커피브레이크 한 모임에서 학생들의 상황을 나눌 수 있었고 함께 기도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여름 아웃리치 (6/26-7/4)

올 여름 아웃리치 일정이 확정되었습니다. 미 동부지역 3명. 서부지역 6명이 티켓팅을 완료했고 2명이 티켓 예매 중이라서 총 11명이 될 예정입니다. 참가자는 케냐 사역 디렉터인 손원규 형제 외에 영상전문가, 사회복지전문가, 태양광사업가, 예배 인도자 및 고등학생 3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케냐 키베라의 올림픽 고등학교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련회를 인도하고 다큐를 제작하며 BAM 사역을 위한 리서치를 수행하게 됩니다. 각자 다른 환경과 시간대, 그리고 서로 모르는 사람들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가 되고 모두 안전하게 맡은 사역 잘 감당하고 돌아오도록 준비과정을 위해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아마존 스마일 매칭후원 종료

아마존(Amazon)에서 매칭후원 시스템으로 비영리단체를 후원하던 스마일 서비스를 종료했습니다. 미션인큐베이터도 아마존 스마일을 통해 많은 후원금을 지원받았었는데 종료되어 안타깝지만 하나님께서 때를 따라 공급하심을 신뢰하며 감사하게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스마일을 통해 후원해 주시던 후원자님과 아마존에 감사를 전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