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Say young Lee

미션인큐베이터 22년 2월 뉴스레터: 시간이 흐를 수록 하나님의 은혜가 쌓여갑니다.

안녕하세요! 평안하셨는지요?


지난 2월에는 실행위원 모임을 하면서 케냐 “By Grace 고아원”의 살로메 원장님의 인터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명의 자녀를 키우면서 동시에 300명의 고아원 아이들을 돌보는 일이 쉽지 않다는 말로 대화를 시작하셨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케냐 정부는 정치경제적 상황에 따라 지원을 하기도 하고 끊기도 했지만 하나님은 신실하게 늘 필요를 채워주셨다는 간증을 하시면서 때로는 술주정뱅이를 통해서 콩한봉지를 보내주시기도 하셨다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사명은 길거리와 슬럼에 있는 아이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예배하는 아이로 자라가는 것, 미혼모들이 삶을 포기하지 않고 소망속에 살아가는 것이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원장님은, 때로 사람이 없다고 느낄 때 하나님은 고아원 출신의 동역자 케네디 형제, 그리고 봉사자 선생님들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셨고 다시 힘을 낼 수 있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계속해서 기도하시는 것은 “책임감 있는 하나님의 사람을 보내주세요”라고 하시면서 그 책임감 있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함께 해줘서 고맙다고 하셨습니다.


고아원 원장님은 사람을 잘 믿지 않으시고 조심스러워하는 분이라서 1년 동안 뵐 수 없었는데, 이제서야 미션인큐베이터에 대해 마음을 여시고 미래를 함께 꿈꾸시는 모습에 감사했고, 하나님의 아버지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아들과 과부들을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의 공급하심 속에서 살아가시는 살로메 원장님과 동역하게 되어 또한 감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미션인큐베이터도 동일한 고백, 하나님이 늘 채워주시고 하나님의 사람들을 보내주셔서 지금까지 인도하셨다는 동일한 고백을 실행위원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씩 서로 일하는 방식도, 서로에 대한 기대도 달라서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쌓여가는 신뢰속에 하나님의 나라가 그 곳에 임하는 것을 보며 내 생각, 내 속도, 내 계획을 버리고 하나님께 온전히 맡겨드리는 사역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원장님 인사 비디오는 아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원 챈스 펀드 (One Chance Fund)

케냐 현지법인 “스탠드업 케냐”의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현재는 커뮤니티 봉사단체로 등록이 되었고, 케냐 전 지역을 커버할 수 있는 NGO 등록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탠드업 케냐를 통해 90명의 고등학생, 대학생의 진학비용을 지원하는 장학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 보고드린 것 처럼, 고아원 요리사(18년 동안 봉사)인 엉클의 딸 Chugu를 시작으로 원챈스 펀드 장학생이 선발되고 있고, 이들에 대한 비디오와 사진 촬영도 시작되었습니다.


후원자들과 직접 매칭할 수 있는 홈페이지 제작도 시작되었고 미국의 웹디자이너인 그레이스 자매와 스탠드업 케냐 대표이자 개발자인 실바노, 그리고 프로젝트 기획자로 안소윤 자매가 함께 홈페이지 개발팀이 되어서 후원자들과 아이들이 직접 매칭되어 함께 기도하며 연결될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습니다. 4000불의 예산으로 개발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스탠드업 케냐의 동역자들인 실바노, 존과 찰스가 1000불을 후원하기로 하여 더욱 은혜롭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 80명(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대학생들이 추가되면서 100명에서 80명으로 축소)에 대해 잘 매칭되어 대학교 진학할 때까지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첫 시작이 선발과 매칭과 이후 진행의 과정 가운데 갈등이나 방해 없이 순조롭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교육 리소스 센터를 위한 교육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 "위키에듀(wikiedu)"

고아원 교육 사역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스스로 학업할 수 있도록 케냐 커리큘럼에 맞는 칸아카데미의 리소스 링크를 연결하는 데이터 준비작업을 시작합니다. 영어로 학업별 리소스를 검색하고 매칭할 수 있는 고등학생 이상 누구든 이 위키에듀 프로젝트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문의: missionincubators@gmail.com)


김도혁 목사 앨범 발매

미션 인큐베이터에서 제작을 기획하고 오스 뮤직에서 공동제작한 김도혁 목사님의 찬양 앨범이 드디어 발매 되었습니다. 신실하게 한결같은 예배자로 찬양사역을 해오신 김도혁 목사님의 찬양이 많은 분들께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에 시작이 되었고 많은 분들의 동참으로 드디어 결실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편곡을 위해 수고한 오은혜, 기획과 제작을 위해 수고한 오스뮤직 오성택 형제 그리고 모든 연주자와 후원자들께 감사합니다. 멜론, 벅스, 애플뮤직을 통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