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월 케냐방문이 오미크론으로 인해 무산된 후 항공권 4장 중 전액 혹은 일부 환불을 받을 수 있었고 1장에 대해서는 리펀드를 받지 못했습니다. 귀한 선교비가 낭비되는 것 같아 아까운 마음이 너무나 컸지만 한편으로는 당장 방문해서 지불해야하는 비용 보다는 케냐의 인프라를 키우는 일에 더 집중하라는 하나님의 뜻으로 믿고 순종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하나님의 뜻을 가장한 내 뜻”이 내 타임라인에 맞춰 내 방법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세상이 무너질 것처럼 신경질을 부렸던 내가 미션인큐베이터를 만나서 온유가 무엇인지 순종이 무엇인지, 하나님의 뜻은 어떻게 알아가는 것인지 조금씩 배워가고 있습니다. 선교는 우리가 쟁취해야 할 깃발이 아니라 우리를 스스로 돌아보게 만들어서 성숙하게 하는 거울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선교는 새롭게 성숙한 내가 하는 선교입니다.
이러던 와중에 7학년 영어를 담당하는 선생님의 온라인 수업이 연달아 두 번이나 학생들과 연결되지 않는 사고가 발생 했습니다. 지난 학기까지 합쳐 이 선생님에게만 네번째 일어나는 일입니다. 현지 고아원 스텝 상황이 일정치 않고 정전과 같이 통제되지 않는 조건들이 있다보니 선생님에 따라 한 두 번 그럴 수 있는 일이었지만 다른 선생님도 아니고 하필 가장 바쁘게 학업과 일을 병행하는 선생님이 꿀잠을 자야하는 월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헌신하시는 그 시간에 (케냐는 오후) 왜 이런 일들이 계속 일어나는지… 답답하고 속상함이 커졌고 분노가 올라올 무렵, 수화기를 통해 들려온 선생님의 대답은 “목사님, 이해할 수 있어요” 였습니다…
나는 이해가 안되고 화가 나는데… 오히려 선생님이 그렇게 대답을 하시고는 “그런데 그 시간에 일어나는 건 힘들어요"라고 하셨습니다. 참 솔직하면서도 선교를 위해 준비된 마음이라 저에게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내가 선생이었다면 이제는 못하겠다고 했을 것 같은데… 아마도 선교사님들 모두 이런 일들을 일상처럼 겪고 계실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가지 상황과 겪는 현실은 예측하기 어렵고 보이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니 가장 먼저 내가 변한 것이 보입니다. 그래서 세상도 변화시키실 것을 믿음과 소망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22년 올해도 선교를 통해 나, 그리고 선교지와 선교에 동참하는 우리 모두가 때로는 나의 뜻과 전혀 다른 하나님의 뜻 안에서 성숙해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2년 중점 사역


2022년에는 고아원 온라인 학교 사역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온라인 리소스 센터를 통한 자율학습 시스템을 보다 강화하려고 합니다. 현재 과학 수업을 온라인 리소스 제공하고 테스트하며 시범운영한 결과 100점 만점 중 90점 이상 학생들이 다수 나오는 등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하고 이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동시수업에 대한 여러 리스크와 선생님의 부담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운영이 가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원챈스펀드는 현재 모집인원을 2배 이상 초과하여 모집을 마감하고 선별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첫번째 수혜 대상으로 저희 동역자 3명을 고아원에 입소하게 해 준 고아원 주방장 엉클(그렇게 부릅니다)의 딸을 첫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즉시 진학에 필요한 비용을 지급하였습니다. 엉클은 18년 동안 거의 무보수로 고아원 주방을 책임져 왔기에 생계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엉클과 그의 둘째 딸 Chugu의 장학금 지급 스토리는 다음 달에 더 자세하게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선교적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위키위즈덤은 NFT 예술가들을 위한 채널을 개설하고 이를 위해 알고리즘 분석과 콘텐츠 회의, 첫 촬영을 마쳤습니다. NFT 의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공동체적 철학과 이상이 건강하게 반영되어 NFT를 통해 서로 격려하고 상생하는 예술가들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일을 위해 기도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비가일 혈액 감염 외 케냐 소식과 중보 요청

세 명의 동역자 중 유일한 기혼자인 실바노의 딸 애비가 혈액 감염으로 입원을 했고 은혜가운데 회복해서 퇴원하게 되었습니다. 사랑스러운 아비가일이 계속 건강하게 자라가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고아원 온라인 사역 코디네이터 케빈이 개인적 사유로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드릴 수는 없지만 성장과정에 생긴 분노조절 장애 이슈로 외부인과 다툼이 있었고 다행히 고아원과 동역자들의 배려아래 고향으로 돌아가서 학업을 이어가며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고아원 온라인 수업에 여러 차질이 발생하고 있는데 케빈의 온전한 회복과 더불어 고아원 수업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기증해 주신 중고 랩탑, 테블릿, 핸드폰, 키보드와 해드셋 등 물건들이 케냐에 잘 도착되었습니다. 스탠드업케냐에서 수령하는 대로 케냐 고아원 사역 및 원챈스펀드를 위한 영상사역을 위해서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집에서 사용하지 않으시는 위의 아이템들을 보내주시면 모아서 연중 수시로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missionincubators@gmail.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