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Writer's pictureSay young Lee

미션인큐베이터 11월 뉴스레터: 한 번의 기회를 선물하는 사랑 "One Chance Fund"

안녕하세요 미션인큐베이터 이세영 입니다.


내년 1월 케냐 방문을 위해 4명의 팀을 확정하고 현지에서의 시간을 최대한 잘 활용하기 위해 여러가지 구상을 하고 있던 중, 지난 주부터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남아프리카 지역에서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여행을 준비하던 영상제작 팀(Sean Park, James Han)에게는 일정 취소를 결정하여 알려주었고 저와 손원규 형제만 조금 더 추이를 지켜보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바이러스가 확산되지 않도록 특별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션인큐베이터의 선교계획은 흔들림이 없이 계속 진행이 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특히 2022년에 출범하는 현지 법인(정부에 드림인큐베이터 이름으로 인가를 받지 못해서 스와힐리어로 된 다른 이름으로 등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과의 공식적인 첫번째 협력사업으로 One Chance Fund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케냐의 학생들은 다음 학년으로 진급하기 위해, 고등학교에서는 대학교로 진학하기 위해 시험을 봐야 하고 시험 응시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미션인큐베이터가 섬기는 By Grace 고아원의 아이들을 비롯한 케냐의 많은 총명하고 노력하는 아이들이 시험 응시료를 지불할 여력이 없어서 진학과 대학응시 자체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 합격을 하면 다양한 장학금의 기회가 많은데 대학 지원을 위한 자격 자체를 가질 수 없는 것이 수 많은 케냐 학생들의 현실입니다. 저의 동역자들인 실바노, 존 그리고 찰스도 자신들이 대학진학을 위한 시험인 Kenya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에 응시할 비용을 후원받지 못했다면, 그간 열심히 공부했던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되고 대학진학도, 취업도 다 불가능했을 거라고 하면서 이를 위한 후원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저에게 열심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한번의 기회를 주는 일… 미국 돈으로 100불에서 140불 정도 되는 금액이지만 어떤 학생들에게는 너무나 큰 돈입니다. 후원이 없다면 그들의 미래를 위한 그 동안의 노력은 그 자리에서 멈추게 됩니다. 그래서 미션인큐베이터는 어떤 환경에서든 최선을 다해 공부한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One Chance Fund"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내년 목표는 케냐 고등학생 100명의 대입시험(Kenya Certificate of Secondary Education) 비용을 후원하는 것이며 2022년에는 약 15000불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이 후에도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전공과 분야별로 기독리더십 장학생들을 선발하여 케냐의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십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멘토링을 제공하며 선후배 관계를 만들어가는 동문모임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누군가를 통해 부어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불가능한 것을 고백하기에 누군가에게 시험을 볼 수 있는 한 번의 기회를 선물하는 것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기 원합니다. 한 번의 기회가 바꾸는 기적같은 은혜의 삶을 고백하는 사역이 되도록 관심과 중보를 부탁드립니다.


11월 30일(화) Facebook Meta 와 함께하는 GivingTuesday

One Chance Fund 사역을 위해 학생들의 지원과 선발은 케냐 법인에서, 모금과 매칭 플랫폼 운영은 미션인큐베이터에서 협력하여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One Chance… 11월 30일 페이스북 메타에서 매칭하여 진행하는 펀드레이징과 2022년에도 이어지는 후원 플랫폼 개발을 통해 100명의 고등학생들에게 시험 응시비용을 후원하려고 합니다. 100명을 넘어 케냐 전역에서 열심히 공부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한번의 기회를 선물하는 One Chance Fund 비전에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 및 매칭/중보 플랫폼 제공)




모로코 보건사역을 위한 결핵 예방교육 브로셔

모로코의 P 선교사님과 국제 보건사역 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결핵 예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보건교육 브로셔를 제작하는 일을 Errin Cho 자매가 진행해 왔고 현지 의사의 감수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최종 결과물이 팬데믹에 취약한 만성질환 환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귀하게 쓰임받을 수 있도록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오피스 및 창고 건축

나이로비에 현지법인이 준비한 땅에 미션인큐베이터가 건축비용을 지불하여 오피스와 사회적 기업 운영을 위한 창고건물을 짓기 위해 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월 방문을 통해 결정해야 할 일들이 많은 상황인데, 바이러스 상황이 속히 해결되어 방문의 길이 열리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